콜드체인 시스템 갖춘 현지 유통업체 통해 판매
hy(에치와이)는 자사 대표 제품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의 중국시장 판매를 본격화하면서 해외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3일 밝혔다.
hy는 자사 천안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을 콜드체인 시스템을 갖춘 현지 유통업체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공급한다. 중국 온라인몰(징동몰, 더우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오프라인 매장까지 유통 채널을 넓혀갈 계획이다.
중국 내 브랜드 모델로는 배우 이민호와 (여자)아이들 멤버 우기를 발탁하고 팬사인회, SNS(사회관계망서비스)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스페셜 패키지도 적용했다. 오리지널 제품은 이민호가, 저지방 제품에는 우기의 모습을 각각 이미지로 담았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기능성과 뛰어난 맛으로 고객의 선택을 받으며 1초당 8개 이상 팔리는 브랜드로 성장했다. 일평균 72만개가 판매되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지난해 기준 6조원을 넘어섰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순수 국내 기술로 탄생시킨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을 해외 소비자에게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대한민국 넘버원(No.1) 발효유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속 ‘K프로바이오틱스’ 위상을 높여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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