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21일 남대천 플로킹 및 손양면민 걷기 행사 개최
양양군, 21일 남대천 플로킹 및 손양면민 걷기 행사 개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4.09.19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 남대천 플로킹 행사 모습 (사진=양양군 제공)

강원 양양군은 오는 21일 남대천 일원 등에서 '남대천 플로킹 행사’와 ‘손양면민 이웃과 함께 걸어요 행사’가 열린다.

먼저 환경보호와 건강증진을 위한 ‘2024년 남대천 플로킹 행사’가 21일 오전 10시에 양양남대천 일원에서 열린다.

남대천 플로킹 행사는 양양군체육회가 주최하고, 양양군자원봉사센터, 양양군보건소, 양양군육상연맹이 주관하여, 아름다운 남대천을 배경으로 주민들의 건강도 지키고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남대천의 청정자연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된다.

플로킹 구간은 양양남대천 둔치 잔디광장(웰컴센터)에서 남대천 수상레포츠센터까지 약 2.8km로 운영된다. 행사 당일 주민·관광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보물찾기 이벤트도 준비되어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더해줄 예정이다.

또 ‘손양면민 이웃과 함께 걸어요’ 행사가 같은 날인 21일 오전 9시부터 열린다.

손양면 주민과 손양 내 기관·단체가 참여하며, 걷기 구간은 함홍기열사 묘역 입구 주차장에서 출발하여 가평리 복지회관과 남대천 하구를 지나 솔바람산책길을 통해 다시 함홍기열사 묘역 입구 주차장으로 돌아오는 3km 코스이다.

대회 관계자는 “지역에서 펼쳐지는 걷기행사로 참여자분들 모두, 양양의 가을 정취를 만끽했으면 한다.”며, “이를 통해 양양의 청정자연을 보호하는 의식이 확산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지키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