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이욱정 PD 신작 다큐 '최초 공개'
웨이브, 이욱정 PD 신작 다큐 '최초 공개'
  • 정혜정 기자
  • 승인 2024.09.10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반려견·병원·술·커피·자동차·교육…6개 타이틀 신작 순차공개
'롱리브더독', '휴먼크로니클' 이미지. [사진=웨이브]
'롱리브더독', '휴먼크로니클' 이미지. [사진=웨이브]

웨이브가 ‘누들로드’, ‘요리인류’ 등으로 유명한 이욱정 PD의 신작 다큐멘터리를 최초 공개한다.

웨이브는 오는 11일 다큐전문 이욱정 PD의 신작 ‘롱 리브 더 독(Long live the dog)’과 ‘휴먼크로니클-병원’을 선공개 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를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총 6개의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첫 공개되는 ‘롱 리브 더 독’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장수생활을 위한 식생활과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하는 국내 최초의 다큐멘터리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유럽의 사례를 통해 반려견에 대한 유익한 정보와 감동적인 스토리를 담아냈다. 함께 공개되는 ‘휴먼크로니클-병원’은 병원에서 일어나는 생과 사의 순간을 철학적 시각에서 조명한 휴머니즘 메디컬 다큐멘터리다.

이욱정 PD는 기존 푸드 다큐멘터리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이번 신작에서는 △술 △커피 △자동차 △교육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신의 물방울’ 시리즈는 와인, 사케, 맥주 등 주조의 세계를 탐구하며 ‘커피인류’는 커피 산업의 종사자들을 통해 커피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한다. 이외에도 ‘세상 이상한 학교’는 아이들의 창의력이 발현되는 교육 환경을, ‘디자인오디세이-자동차’는 글로벌 카 디자인 조직의 신차 개발 과정을 밀착 취재한다.

이 PD는 “2년에 걸쳐 제작된 다양한 소재의 다큐멘터리 라인업을 통해 푸드를 넘어선 새로운 시각을 담고자 했다”고 말했다.

웨이브는 오리지널 콘텐츠의 폭을 넓히며 드라마, 예능 외에도 시사교양 다큐멘터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hjeong2@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