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대 HiVE센터, '제5회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 개최
서정대 HiVE센터, '제5회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 개최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09.05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정대)
(사진=서정대)

경기도 양주시 소재 서정대가 오는 12일 본관 HiVE센터에서 제5회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포럼은 지역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지역사회 공헌활동들이 지역사회에 미친 성과 분석과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및 영향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정책적 시사점을 도출하기 위함이다.

진행은 2023학년도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의 추진경과 및 성과 보고를 시작으로 ‘서정대학교 HiVE사업 지역사회 공헌활동의 영향 평가’를 주제로 발제와 토론이 이어진다.

발제는 경기복지재단 김희연 선임연구위원과 염일열 HiVE센터장이 공동으로 이끌며, 주제를 바탕으로 양주시의회 이지연 의원, 정현호 의원, 대구과학대학교 이정은 교수, 양주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 정명희 센터장 등 지역유관기관 대표들이 향후 대학과 지역사회의 협력방안을 위한 토론을 진행한다.

염일열 서정대학교 HiVE센터장은 “SJ HiVE 이슈&진단 정책포럼이 지역사회 현안해결을 위해 시사점을 도출하고 정책적 제언을 주고 받는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서정대학교가 추진하는 HiVE사업이 대학의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바가 대·내외적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서정대-양주시-연천군은 HiVE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 산업체가 원하는 반려동물, 휴먼케어서비스, 그린식품가공 분야의 현장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이를 위해 거버넌스 구축 및 운영, 정규 교육과정(지역특화학과), 직업교육 프로그램, 지역사회 공헌활동을 운영중이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