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맞춤형 1:1 진로 진학 컨설팅 추진
양구군, 맞춤형 1:1 진로 진학 컨설팅 추진
  • 김진구 기자
  • 승인 2024.09.0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고등학생 25명 대상…성적 분석‧생활기록부 관리 등 제공

강원 양구군은 오는28일부터 10월4일까지 ‘2024년도 하반기 진로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진로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은 고등학생의 성적 분석, 피드백, 생활기록부 관리 등을 통해 대학입시 준비의 방향과 방법에 대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입시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된다.

이를 위해 양구군은 오는 22일까지 진로진학컨설팅에 참여할 학생을 모집한다. 대상은 양구고등학교와 양구여자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2학년 학생 25명이다.

컨설팅 강사는 서울시 진로, 학습, 입시 전문가로 구성됐다. 컨설턴트와 학생 간 1:1 맞춤형 개별 상담이 진행된다.

컨설팅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눠 진행되는데, 온라인은 9월28일부터 10월4일 중 학생과 컨설턴트와 협의하여 날짜를 지정해 진행된다. 오프라인 컨설팅은 28일 평생학습관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생은 현재 생활기록부와 수행평가, 교내활동 등의 내용이 담긴 활동내역, 개인 진로 목표를 사전에 준비해 22일까지 양구교육캠퍼스 누리집으로 신청하면 된다.

양구군은 수강생 확정 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컨설팅 결과는 프로그램 종료 후 각 학생에게 전달된다.

전금순 평생교육과장은 “학생 개개인에 맞춘 다양하고 풍부한 입시 정보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이 지역의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며 “진로 진학 설계에 많은 도움이 될 진로 진학 컨설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