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 개최…소비 활성화 기대
aT,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 개최…소비 활성화 기대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8.22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24일 서울 노원 파운드그레도…19개사 참여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 포스터. [제공=aT]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 포스터. [제공=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밀의 향연! 국산밀로 즐기는 19가지의 맛있는 이야기’를 주제로 ‘국산 밀 신제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23~24일 이틀 동안 서울 노원구 소재 베이커리 카페 파운드그레도에서 열리는 전시회는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 사업대상자로 선정된 19개 업체가 국산 밀로 생산한 단백칩, 도넛, 핫도그, 막걸리 등 35개의 다양한 신제품을 소개한다. 

국산 밀 제품화 패키지 지원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와 aT가 국산 밀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것으로 국산 밀 소비 활성화를 목적으로 한다.

행사는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할 수 있는 품평회도 함께 열린다. 참가자들은 국산 밀 제품을 행사 현장에서 직접 시식해 볼 수 있다. 시식 후 수렴된 다양한 의견은 향후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집 등에 중요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업체 대표들과 ‘국산밀 소비 활성화 간담회’도 함께 열려 국산 밀 소비 확대를 위한 발전 방향 등의 논의될 예정이다.  

문인철 aT 수급이사는 “이번 행사는 국산 밀 제품 인지도를 높이고 국산밀 산업 활성화를 위한 뜻 깊은 행사”라며 “국산 밀의 풍부한 가능성과 새로운 비전을 함께 나누는 이 자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