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가 코스닥 상장 제약기업 ‘동국제약’의 CRM(고객관리 마케팅) 기능을 강화해, 충성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등 온라인 사업 확대를 지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동국제약 헬스케어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스토어 'DK SHOP' 구축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DK SHOP'은 ▲센텔리안24 ▲마이핏 ▲마데카21 ▲센시안 ▲덴트릭스/원플렉스 등 동국제약의 주요 헬스케어·뷰티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스토어다. 동국제약은 DK SHOP에서만 판매하는 한정판 기획 상품과 할인 상품 패키지도 다수 선보이고 있다.
동국제약은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고객 친화적 기능을 구현하고, 스토어 구축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카페24는 DK SHOP이 충성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멤버십' 기능을 세분화해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DK SHOP은 ▲러너, 워커, 스타터 3단계로 나뉘는 기본 'DK멤버스' 등급 ▲출석 체크 ▲첫구매 혜택 ▲신규회원 쿠폰팩 ▲알림 설정 쿠폰 ▲친구 초대·리뷰 적립급 증정 등 상황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고, 이를 스토어 내 별도로 구축한 멤버십 페이지에서 자세하게 안내해 효과적으로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카페24는 다양한 할인·참여형 행사 기능을 개발·운영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상품 다수를 79시간 동안 한정 할인가로 판매하는 '타임세일'이나 매월 24일 회원에게 등급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스데이' 같은 상설 할인 행사 기능이 대표적이다. 또한, 마우스 커서로 스크래치 쿠폰을 긁거나 룰렛을 돌리는 등 행사 기능도 구현해 고객에게 재미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했다.
DK SHOP은 카페24 플랫폼을 활용해 스토어 내 '브랜드' 페이지를 운영해 마련하고 동국제약이 보유한 각 브랜드의 장점, 개성과 대표 상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 있다. 브랜드 역사, 추구하는 가치, 오프라인 매장 위치 등 다양한 정보를 '상세페이지'와 같은 형태로 한눈에 제공한다.
향후 DK SHOP은 공식 D2C 스토어를 통해 더욱 많은 충성 고객을 유치해 성공적으로 매출을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카페24는 동국제약이 최신 전자상거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쇼핑 경험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빠르게 사업을 성장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업 스토어 구축에 드는 비용과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대형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유연하게 구축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규모의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