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캐릭터 판 키워 1020세대 잡는다! ‘무무씨와 친구들’ 공개
GS25, 캐릭터 판 키워 1020세대 잡는다! ‘무무씨와 친구들’ 공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7.29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가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제공=GS리테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프랜차이즈 편의점 GS25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GS25가 고객과의 소통 강화 및 수익 모델 다변화를 위해 자체 캐릭터 '무무씨'의 세계관을 확장해 '무무씨와 친구들'이란 콘셉트로 새로운 캐릭터들을 공개한 자리다.

새롭게 공개된 캐릭터들은 '그래서판다 머용씨(레서판다)', '북끄토끼 안즈레씨(북극토끼)', '시고르곰냥이 순남씨(고양이)' 3종이며, 기존의 ‘무무씨(티벳여우)’처럼 동물을 모티브로 제작됐다.

7월 말부터 GS25는 SNS를 통해 ‘무무씨와 친구들’ 캐릭터에 대한 본격적인 고객 소통을 시작하고, 다양한 상품 및 굿즈 출시와 재미난 콘텐츠 발행 등 온·오프라인 서비스 영역에도 적극 사용할 계획이다.

이정표 GS리테일 O4O부문장은 “재미있는 GS25의 가치를 담은 차별화된 캐릭터를 육성해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더 새롭고 즐거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캐릭터 고유의 매력으로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하고자 ‘무무씨와 친구들’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1020세대는 물론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와 다양한 캐릭터 컬쳐 마케팅으로 특별한 고객 경험을 전달하는 문화 플랫폼 GS25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