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의 프리미엄 국어·논술, 수학 전문 학원 ‘문해와수리’가 오는 23일, 중학교 수학 내신 대비를 위한 ‘함수 특강’을 개강한다.
19일 아이스크림에듀에 따르면, 문해와수리는 내신 대비는 물론 고등학교 공통수학(상)에 그대로 반영되는 함수에 대한 이해도와 문제 해결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수업을 제공하고자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
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이며 오는 23일을 시작으로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진행한다.
수업은 중학교 과정에서 배우는 방정식과 부등식, 함수에 대한 꼼꼼한 정리부터 그래프를 활용한 함수적 해석, 대치동 중고등 함수 기출 문제 및 유사 문항 해결, 문항에 대한 수학적 문해력 훈련을 통한 문제 분석 능력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이번 특강의 강의는 부산과학고와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KAIST과학영재교육ka연구원 등 15년 동안 자사고, 특목고에서 수학을 가르쳤던 박병호 강사가 맡았다.
아이스크림에듀 문해와수리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함수 특강은 학생이 추상적으로 알고 있는 심화 개념을 원리를 바탕으로 빠르게 이해시켜 문제해결력을 높이는 것이 목표”라며 “고등 심화 과정 및 수능에서 필요한 방정식의 함수적 해석까지 접근할 수 있어 내신과 수능 대비에도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