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는 지난 13일 갈매동복합청사 6층 대강당에서 갈매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제2회 갈매동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에서는 갈매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오카리나&플룻팀의 사전공연과 함께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2024년 갈매동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와 감사 보고 등이 진행됐다.
이어 ‘갈매동 가족 한마음 걷기축제’, ‘가정의 달 어르신 힐링 프로그램’, ‘갈매가족사랑 구릉산자락길 숲 탐방’, ‘갈매천 모두의 정원 조성’, ‘갈매천 무료 자율의자 설치 및 운영’, ‘나도 문화술가!’, ‘전통을 잇다!’, ‘제2회 갈매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주민 재능기부 버스킹 운영 및 갈매문화축제’ 등 총 9개의 2025년 자치사업 계획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이후 2025년 자치사업에 대한 현장 투표와 집계가 진행되는 동안 갈매동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줌바댄스팀인 G-텐션의 공연이 현장을 더욱 달구었고, 투표 결과 발표를 끝으로 행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갈매동 주민자치회는 투표 결과를 토대로 내년도 자치사업 계획의 우선순위를 확정하고, 시 보조금 교부를 통해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에 참석해 주신 갈매동 주민들께 감사를 드린다.”라며, “2025년에도 주민들의 의견에 귀 기울이며 갈매동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갈매동 주민자치회에서 추진하는 2024년 자치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기쁘다.”라며, “2025년에도 확정된 자치사업들도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