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자원봉사센터, 2024 동해시 1,2분기 으뜸봉사상 시상식 개최
동해시 자원봉사센터, 2024 동해시 1,2분기 으뜸봉사상 시상식 개최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4.07.10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분기 으뜸봉사자 김명자님, 으뜸봉사단체 동해시상록자원봉사단
2분기 으뜸봉사자 이재은님, 으뜸봉사단체 바르게살기운동 동해시협의회
(사진=동해시)

강원 동해시자원봉사센터는 2024년 1, 2분기 동해시으뜸 봉사상 시상식을 지난 9일 자원봉사센터 포토존에서 개최했다.

수상자는 1분기 개인 김명자님과 단체 동해시상록자원봉사단, 2분기 개인 이재은님과 단체 바르게살기운동 동해시협의회가 으뜸봉사상 심사위원회의 엄격한 심의를 거쳐 선정되었다.

시상은 황윤상 동해시자원봉사센터장의 인증패 수여와 기념촬영, 간담회, 오찬 순으로 진행되었다.

1분기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김명자님은 2020년부터~현재까지 봉사하고 있으며 사랑의 열무 김치 나눔 사업, 이·미용 방문 봉사, 산불예방 순찰 및 청소년 선도 등의 활동을 펼쳤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동해시상록자원봉사단은 2015년부터~현재까지 미술치료 및 종이접기 프로그램 진행 사랑의 연탄 나눔(기부 및 배달), 국토대청결운동 환경정화 등의 봉사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었다.

2분기 으뜸봉사자로 선정된 이재은님은 2015년부터~현재까지 봉사하고 있으며 위기가정 발굴·지원, 희망 풍차 물품 전달, 재난구호 및 예방·대비 활동 등의 활동을 펼쳤다. 으뜸봉사단체로 선정된 바르게살기운동동해시협의회(회장 전효영)는 2005년부터~현재까지 다문화가족과 저소득계층을 위한 전통혼례식 개최, 행복드림 냉장고 반찬 제작 및 흙공 던지기 및 플로킹 등의 봉사활동으로 타의 모범이 되어 선정되었다.

동해시 으뜸봉사상은 분기별 으뜸봉사자 및 으뜸봉사단체를 선정하여 사회적 가치와 의미를 부여하고 봉사활동의 적극적인 참여와 자원봉사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자원봉사 실천과 지역사회를 위한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기 위해 2015년부터 심사 선정하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인정·보상 차원에서 분기별 선정을 할 것이라고 으뜸봉사상의 의미를 전했다.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