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푸드서비스의 단체급식 브랜드 ‘본우리집밥’이 본그룹 구내식당에서 ‘콘타이(KON Thai)’의 쌀국수 메뉴를 선보였다.
콘타이와의 이번 협업은 본우리집밥 ‘브랜드 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이용객들에게 태국 현지에 온 것 같은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기획됐다.
해외 태국 레스토랑 인증제 ‘타이셀렉트(Thai Select)’ 선정 및 ‘태국보다 더 맛있는 태국음식점’으로 유명한 콘타이는 주력 메뉴인 ‘소고기 쌀국수’, ‘똠얌꿍’을 비롯해 독특한 향과 각종 향신료의 자극적인 맛으로 유명하다.
이번 브랜드 데이를 통해 본우리집밥은 콘타이의 인기 메뉴 ‘쇠고기 쌀국수’를 중식으로 선보였다.
메뉴는 오랜 시간 우려낸 진한 육수와 큼직한 쇠고기가 가득 들어간 것이 특징으로, 야채춘권을 함께 곁들인 구성으로 점심시간 직장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특히 태국 특유의 향취를 더해주는 고수와 양파초절임 및 보이차 코너도 별도로 마련해 현지의 미식 경험을 극대화했다.
본푸드서비스 상품구매팀 박계림 팀장은 “특유의 향신료와 자극적인 맛으로 구미를 돋우는 태국의 맛을 전하고자 태국음식점 ‘콘타이’와 협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본우리집밥은 구내식당에서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미식 경험을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본우리집밥은 ‘급식의 외식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달에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프리미엄 떡볶이 브랜드 ‘청년다방’, 1인 피자 전문점 ‘고피자’, 서울 3대 도넛 브랜드 ‘노티드’ 등과 협업을 진행한바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