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계방학 중 심리검사로 우리 가족 힐링더하기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는 하계방학을 맞아 오는 22일부터 8월 30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생 10명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신청 가족이 직접 위센터로 내방하여 참여하며 청렴 교육자료도 제공한다. 심리검사는 진로 및 학습에 관심이 높아지는 초등 고학년 및 중학생에게 유용한 ‘학습유형검사’와 자녀의 시각에서 관계를 점검하고 상호관계 증진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부모양육태도검사’ 등으로 구성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 '방학 중 심리검사' 신청 가족은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해석 상담을 통해 기본 욕구와 행동과 같은 서로의 특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가족 내 원활한 대화 및 소통을 위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방학 중 심리검사'는 오는 7월 11일 9시부터 7월 12일 17시 30분까지 학부모가 직접 네이버폼으로 신청하고 선착순 마감 예정이며 자세한 내용은 학교에서 배부된 가정통신문을 참고하거나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이번 방학 중 심리검사 프로그램에서 가족이 서로의 차이점을 이해하고 특성을 존중하는 법을 알아가는 힐링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