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농촌크리에이투어 팸투어 '소 한 마리 몰고 가세요' 진행
횡성군, 농촌크리에이투어 팸투어 '소 한 마리 몰고 가세요' 진행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4.07.03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횡성군)
(사진=횡성군)

횡성군과 (사)횡성군농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가 지난 6월 28일 인플루언서 20명을 초청해 횡성군 8대 명품과 함께하는 팔방미인 투어 제1탄 한우편 '소 한 마리 몰고 가세요'를 진행했다.

이번 팸투어는 횡체협과 로망스투어가 협력 네트워크(공동협의체)를 구성하여 2024년 농촌크리에이투어사업 공모에 선정됐고, 농촌체험휴양마을과 지역 축제, 관광자원을 연계하여 새로운 ‘창의 관광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팸투어는 풍수원성당과 횡성호수길, 안흥찐빵모락모락마을, 횡성전통시장 등 지역의 대표 명소를 탐방했으며, 덕고마을에서 감자 수확 프로그램, 한우 모듬구이 점심식사로 농촌 체험과 동시에 최고의 횡성한우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또한 횡성한우 선물세트(불고기, 국거리, 곰탕)가 선물로 지급돼 그야말로 횡성한우 소 한 마리를 다 경험할 수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횡성군은 8대 명품을 주제로 하는 제2탄 토마토편 ‘횡성에서 횡재하는 날’ 상품도 둔내고랭지토마토축제(2024. 8. 9.~8. 11.)와 연계하여 출시할 예정이며, 7. 5. ~ 7. 6. 기간에는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되는 도농교류의날 행사 ‘팜타스틱 여름휴가’ 참여하여 해당 상품 홍보 및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횡성군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다양화되는 방문객의 관광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농촌 관광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 횡성군이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창의적인 관광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