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은 원물價 45만캔 한정 생산..."주 1회 입고"
편의점 CU는 올해 상반기 히트작인 ‘생레몬 하이볼’에 이어 ‘생라임 하이볼’을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지난 4월 출시한 CU의 생레몬 하이볼은 출시 두 달이 넘은 현재도 포켓CU 실시간 인기 검색어 1~2위를 오르내리며 누적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지난달에는 CU에서 판매하는 전체 상품 중 담배를 제외하고 매출 1위를 차지했다.
CU는 생레몬 하이볼의 인기가 편의점 주류시장 지형도까지 뒤흔들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하이볼을 포함한 기타 주류 매출 비중은 작년 한해 3.7%였으나 생레몬 하이볼 출시 후 11.2%로 급증했다. 지난 6월에는 13.8%까지 치솟으며 와인(2.0%), 양주(3.1%), 막걸리(7.0%)를 큰 폭으로 제쳤다.
이런 가운데 이달 3일 첫 선을 보이는 생라임 하이볼은 라임 특유의 새콤한 향과 쌉싸름한 끝맛이 청량하고 산뜻한 풍미를 높인 제품이다. 특히 기존 RTD(Ready to Drink) 하이볼에서 흔히 찾아보기 어려웠던 보드카 하이볼로 보드카 원액 자체를 그대로 넣고 만들었다.
생라임 하이볼은 45만캔 한정 수량으로 생산한다. 전작에 이어 제조사 부루구루에서 생산을 맡는다. 통상 라임은 레몬보다 수급량이 적어 원물 가격이 비싼데도 불구하고 동일 가격에 한정판으로 선보이게 됐다.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출시 후 주 1회씩 점포에 입고될 예정이다.
장주현 BGF리테일 주류팀 MD는 “CU는 앞으로도 주류 소비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강력한 상품 경쟁력에 기반해 업계 1등의 브랜드 파워를 공고히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