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케이티앤지)는 ‘2024 상상마당 코코챌린지(Korea Cosmetics Challenge)’ 시상식을 성료했다고 5일 밝혔다.
앞서 4일 서울 성수동 청년창업 전용 공간 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코코챌린지는 KT&G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2021년부터 매년 운영해온 뷰티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이다.
‘환경과 피부에 부담을 줄여주는 미니멀리즘 뷰티’를 주제로 지난 3월 18일부터 4월 15일까지 개최된 이번 공모는 총 264명 94개팀이 지원하며 31: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는 1차 서류전형, 2차 프레젠테이션을 거쳐 최종적으로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투표로 이뤄졌다.
최종 수상자로 창업을 희망하는 비기너 부문 2개팀과 창업 5년 이내의 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 부문 1개팀을 포함해 총 3개팀이 선정됐다.
비기너 부문에는 해양 생태계에 유해한 성분을 포함하지 않은 친환경 자외선 차단제 제품을 선보인 ‘클랩스’ 팀과 젊은 소비자 대상의 한방 헤어 제품을 소개한 ‘DRIPPER’ 팀이 선정됐다.
챌린저 부문에는 율피 열매를 활용한 모공케어 제품을 제안한 ‘한국바이오뷰티산업 협동조합’ 팀이 선발됐다.
수상팀에는 팀별 2000만원 상당의 제품 개발 및 제작이 지원된다. 또 화장품 전문기업 ‘코스모코스’와의 협업을 통한 브랜드 론칭 기회가 제공된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코코챌린지는 수상팀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으로 뷰티 스타트업 성장에 기여해왔다”며 “앞으로도 청년 창업가들의 도전과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