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 '쾌거'
양주시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자 다수 배출 '쾌거'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4.05.1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양주시 '꿈드림'이 2024년 제1회 초·중·고등학교 검정고시에서 학습지원을 받은 청소년 29명이 합격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주 꿈드림에 따르면 지난 4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주최한 제1회 초·중·고 졸업 학력 검정고시에 양주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중 초졸 1명, 중졸 4명, 고졸 24명(부분합격 3명, 전체합격 21명)이 검정고시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양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 취득을 위해 대학생 멘토단을 활용하여 일대일 및 그룹으로 학습멘토링 지원과 검정고시 인터넷 강의, 검정고시 교재 지원 등을 운영하고 있다.

시험 1주일 전에는 검정고시 대비 모의고사를 진행해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왔으며 시험 당일에는 도시락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원활하게 검정고시를 응시할 수 있도록 했다.

그 결과 응시인원 29명 전원이 전체 혹은 부분 합격하였으며, 특히 전체 합격자 26명은 초·중·고 학력을 취득하여 이후 대학 진학이나 자격증 취득을 통한 사회진입 등 각자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게 됐다.

시 관계자는 “양주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제2회 검정고시 대비를 위한 학습멘토링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