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행축제 판매∙홍보 지원…플랫폼활용교육∙운영컨설팅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플랫폼사와 힘을 합쳐 소상공인·전통시장 역량 강화에 나선다.
소진공은 30일 서울 마포 드림스퀘어에서 카카오를 비롯한 12개 플랫폼사와 '소상공인·전통시장 디지털 역량강화를 위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맺은 플랫폼사는 카카오, 11번가, 그립컴퍼니, 롯데쇼핑e커머스사업부, 브레이브모바일, 우아한형제들, 위대한상상, 페이타랩, 카카오스타일, 크몽, 지마켓, KT 총 12개사다.
이번 협약으로 소진공과 12개 플랫폼사는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내수 활성화, 판로 지원, 역량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
먼저 오는 5월 동행축제와 연계한 온·오프라인 판매와 홍보∙기획전을 지원한다. 플랫폼사들의 인프라를 활용해 100원 아메리카노, 선착순 30% 할인쿠폰 제공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디지털 기술 활용 교육, 플랫폼 진출 등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역량강화를 위해 11번가, 그립, 우아한형제들, 카카오, 크몽 5개 플랫폼사와 협업한다. 업종∙업력∙관심사에 따라 신규 입점 교육, 온라인 셀러(판매자) 양성, 플랫폼 활용 교육, 특화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희망자에 한해 1:1 운영컨설팅, 브랜딩 및 촬영기술 등 실전 교육도 실시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소상공인과 전 국민이 함께하는 5월 동행축제가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민간 플랫폼사와 힘을 합쳤다"며 "온라인에서도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이 가진 무한한 잠재력이 발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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