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그랜드 오픈 목표…"경기 서부 대표 백화점 위상 공고"
현대백화점이 20년 만에 중동점을 완전히 갈아엎는다. 이달 초 식품관을 새단장 오픈한 데 이어 해외패션과 영컨템포러리 브랜드를 대거 유치해 경기 서부 상권의 대표 백화점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현대백화점은 중동점에 국내외 패션·뷰티·식품 등 100여개의 브랜드를 새로 들이기 위해 본관과 유플렉스에 걸쳐 지하 1층에서 지상 2층까지 리뉴얼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하는 공간은 축구장 면적 2배가 넘는 1만4800㎡(약 4500평) 규모다.
현대백화점은 이달 1일 4개월간의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지하 1층에 총 3339㎡(약 1010평) 규모의 F&B(식음료) 전문관 ‘푸드 파크(Food Park)’를 선보였다. 이곳에는 인천 부평 일본식 베이커리 ‘에키노마에’, 캐릭터 마카롱 맛집 ‘로빈 디저트숍’, 대만 프롯티 음료 ‘드링크스토어’ 등 유명 F&B 브랜드의 백화점 1호점 등 총 56개 브랜드가 입점했다.
푸드 파크에 대한 고객 반응이 뜨겁다.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리뉴얼 오픈 후 일주일 간 푸드 파크 매출과 고객 수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51.3%, 45.7%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이색적인 MD(상품기획) 구성과 매장 곳곳에 나무와 식물들을 배치해 고객에게 미식과 힐링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한 것이 인기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5월 이탈리안 그로서란트 브랜드 ‘이탈리(EATALY)’ 국내 3호점을 연다. 오는 7월에는 최고급 신선식품과 공산품을 판매하는 프리미엄 슈퍼마켓도 오픈할 예정이다.
본관 1층과 2층에 들어서는 ‘럭셔리관’에는 해외패션 브랜드와 뷰티 브랜드가 입점한다. 오는 7월 본관 1층에 ‘구찌·발렌시아가·페라가모·몽클레르’ 등 해외 명품 브랜드가 부천 지역 최초로 오픈한다. 본관 2층에는 다음달 ‘에르노·꼼데가르송·이자벨마랑·마크제이콥스’ 등 글로벌 패션 브랜드들이 문을 연다.
앞서 이달 1일에는 ‘조말론·디올 뷰티·시슬리’ 등 22개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를 한 데 모은 ‘뷰티 파크(Beauty Park)’를 본관 1층에 선보였다.
유플렉스 지하 1층부터 지상 2층에 선보이는 ‘트렌디관’은 영컨템포러리와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로 채워진다. 이달 5일 유플렉스 2층에 백화점 업계 최초 무신사가 전개하는 캐주얼웨어 브랜드 ‘무신사 스탠다드’가 오픈했다. 이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 ‘마뗑킴(4월 12일)’, 짐웨어 ‘에이치덱스(4월 16일)’가 순차적으로 들어선다. 하반기에는 ‘아페세·메종키츠네·비이커·케이스티파이’ 등 MZ세대를 겨냥한 브랜드가 대거 입점한다.
현대백화점이 대대적인 중동점 리뉴얼에 나선 건 인근 상권 변화와 무관치 않다. 중동점 반경 10킬로미터(㎞) 이내에 인천 검단, 계양, 부천 대장,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이 예정돼 있는데다 미디어 전망대·호텔·e스포츠 경기장을 갖춘 ‘상동 영상문화단지’도 개발 추진 중이라 배후 수요가 갈수록 커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기에 중동점과 연결된 서울지하철 7호선이 오는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청라국제도시 연장사업을 진행하고 있어 인근 고객들의 방문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조재현 현대백화점 중동점 상무는 “개점 이후 최대 규모 리뉴얼을 통해 백화점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과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달 1일 지하 1층 식품관이 문을 열었고 본관과 유플렉스 1~2층을 순차적으로 리뉴얼 후 오는 9월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