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연천군자원봉사센터는 7일 종합복지관 3층 대강당에서 자원봉사 단체 대표자 및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4 자원봉사 아카데미 사업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전문 강사의 ‘MBTI로 보는 너와 나’ 교육 진행으로 자신과 상대방의 MBTI 특성을 알아보며 자원봉사 활동 속에서도 서로 존중할 수 있는 시간과 함께 2023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단체인 대한적십자사 경기도지사 연천봉사회의 “밝은 세상 함께해요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 전등 교체사업” 활동 사례를 발표했다.
이어서 연천군자원봉사센터의 기획사업팀과 행정지원팀의 2024년 주요 사업 안내 및 설명,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으며 탄소중립 자원봉사 캠페인 플라스틱 병뚜껑으로 만든 키링을 전달하며 자원봉사자와 함께 퍼포먼스를 진행 후 저녁 만찬을 끝으로 사업설명을 마무리했다.
이날 자원봉사 아카데미 사업설명회에는 50개 자원봉사 단체 100여 명의 대표자 및 실무자가 참여하여 2024년 연천군자원봉사센터의 사업 진행 및 운영에 대한 많은 관심과 열의를 보였다.
지관길 연천군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연천군 자원봉사에 진정한 리더들을 모시고 역량을 강화하는 전문 교육을 진행했으며, 2024년 자원봉사센터 사업 및 행정적인 운영에 있어 단체 분들의 많은 협조를 통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센터의 지원으로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