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테크노파크와 수소산업연계부품소재MC(이하 수소MC)는 25일 동해 현진관광호텔에서 ‘2023년 동해·삼척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성과공유회 및 기술세미나’를 수소MC회원 및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산학연관 협의체의 주요참석기관은 이철규국회의원실, 강원특별자치도청, 동해시청, 삼척시청, 동해시의회, 동해상공회의소, 강원경제자유구역청, 한국산업단지공단이며, 성과공유회는 동해삼척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 시범사업의 추진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강원테크노파크와 지자체, 지원사업 내 수혜기업 간의 향후 지원방안 마련 및 인적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미래 먹거리 자원인 수소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정보 교류를 위해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기업에 선정아이템 관련 기술 전문가의 심층 정보, 평가 및 사업자문을 제공하여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수소 전문기업을 육성하는 데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표창장 시상 ▲KGS지원사업 안내 및 수소 고압시험 방법 ▲수소 관련 법규 및 인허가안내 ▲시제품제작지원사업 결과발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성과 및 추진계획 ▲수소MC 성과 및 추진계획 ▲북평산업단지 미래비전 및 발전 방향 ▲수소산업단지 안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발전 방향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하여, 수소에너지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계의 전문가 등 관계자들과의 교류가 상호협력을 하는 데에 디딤돌이 되어 더 큰 네트워킹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이날 진행했던 수소에너지 관련 전문가의 강의는 국내 최신 기술, 시장 동향파악 등 기업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신아일보] 이중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