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한 코스 품질 유지 및 ESG 기준 적용/실천 앞장
블루원이 지난 10일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24 고객감동경영대상’ 서비스·레저(골프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블루원은 고객 입장을 최우선 고려한 차별화된 혁신적 아이디어를 실행하고 이를 표준으로 만들어 고객감동을 이끌어냄으로써 한국 골프 발전 및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로써 블루원은 2019년부터 6년 연속 고객감동경영대상 서비스·레저 골프장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차지했다.
오픈 2년째에 접어든 경주 루나엑스는 새롭고, 간단하고, 재미있는 골프를 위해 월 1회 패밀리 골프 대회와 달빛 골프 대회를 개최해 신청자 누구나 실전 골프 대회와 같은 긴장감과 진지한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조인 제도와 2인 이상 라운드도 추진하여 고객들이 부담 없이 언제든 가용한 시간에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운영의 묘를 살렸다. 기타 플레이엑스 연습장과 연계한 다양한 고객 이벤트와 할인 제도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즐기며 골프를 시작할 수 있도록 배려함으로써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 골프의 저변 확대와 혁신적인 골프문화 정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블루원 리조트는 골프장뿐만 아니라 가족들을 위한 복합 레저·문화공간이 충분하게 준비된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워터파크, 키즈 카페, 룩스파밀리아 문화체험, 어린이 돌봄 영어교실, 유튜브 촬영/편집 스튜디오, 풋살 경기장 등은 어린 자녀를 잠시 맡기거나 가족단위로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룩스타워에 준비된 콘퍼런스 홀, 공유 사무실과 룩스타워 및 주변 시설에 개설된 문화/체험/교양 등 다양한 강좌들은 모든 계층의 경주시민과 방문 고객들에게 새로운 체험의 기회와 여가활용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블루원 리조트의 윤재연 대표이사는 “코로나 이후 세계의 골프장과 경쟁해야 하는 입장에서 고객들의 수요와 변화를 신속하게 반영하여 혁신적으로 골프리조트를 운영하고, 고객들이 즐거움과 보람을 찾을 수 있는 새로운 프로그램을 더 많이 준비하겠다.”라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