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이희정 강사,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입상
경상국립대 이희정 강사,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입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11.11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hatGPT와 AI를 활용한 PARTNER 모형 기반 교양영어 교수 모델 개발
이희정 강사 수상사진/ 경상국립대
이희정 강사 수상 사진(사진=경상국립대)

경상국립대학교는 영어교육과 이희정 강사가 지난 7일 서울 LW 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서 열린 ‘제3회 대학 원격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개인부문 입상에 선정돼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상과 상금을 부상으로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주관으로 개최됐으며, KERIS가 전국 대학·전문대학 원격교육 활성화와 질 제고를 위해 1차 서류심사, 2차 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15개의 사례를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이희정 강사는 ‘챗지피티(ChatGPT)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파트너(PARTNER) 모형 기반 교양영어 교수 모델 개발’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희정 강사는 파트너 모형을 기반으로 ChatGPT와 AI를 활용해 메타인지를 기르는 방법에 초점을 두고 수업 자료 및 평가 도구를 제작하고 과제에 피드백을 주는 방법을 설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희정 강사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이해 앞으로는 에듀테크, ChatGPT, AI와 같은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학생별 맞춤 학습이 보편화될 것으로 전망된다”라며 “향후 디지털 신기술들을 수업에 도입해 어떻게 학생들과 상호작용하고 활용할 것인지 더 많은 연구를 할 것이며, 꾸준히 혁신적인 수업 방법을 고안하고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진주/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