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농정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평택시, 농정평가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 임덕철 기자
  • 승인 2023.10.22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 평가 결과 발표
(사진=평택시)
(사진=평택시)

경기 평택시는 18일 경기도가 주관한 ‘2023 경기도 시군 농정업무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매년 실시되는 농정업무 평가는 ‘도 농어업 진흥 및 농어업인 등의 삶의 질 향상에 관한 조례’ 제3조에 근거해, 시군 농정시책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도의 농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2개 그룹(도농형, 도시형), 33개 분야로 평가해 우수한 지자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평택시는 농정예산 지원, 도시농업 활성화, 귀농·귀촌, 농지대장 정비, 평택시 로컬푸드 직매장 운영, 동물보호·복지 분야 등의 33개 지표에 대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인정받아 농정평가 추진 이래 처음으로 최우수상 수상의 쾌거를 이뤗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이번 시군 농정업무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된 것에 대하여 관계 공무원들의 수고에 감사하고, 먹거리 품질 향상과 우리 것을 지키기 위해 수고해 주시는 농어업인들에게도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3일, ‘경기도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진행되며, 평택시는 11월 11일 농업인의 날을 맞이하여 평택시 농업생태원에서 농업인과 일반시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농업인의 날 시상식, 각종 체험행사, 농기계 전시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평택/임덕철 기자

 

kdc9490@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