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청년 외식창업자의 성공을 돕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2023 구리시 청년 외식창업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오는 10월 16일과 17일 양일간 개최한다.
총 1,180만원 상당의 상금 및 외식 전문가의 심도깊은 1:1 컨설팅을 부상으로 내건 이번 콘테스트는 외식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가 자신의 사업 아이템을 검증할 수 있는 구리시 외식창업지원시설인 ‘공드린주방’의 입주자 선정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현재 구리시에 거주하지 않더라도, 향후 구리시에서 외식창업을 희망하거나, 현재 외식업체를 운영중인 19세~39세의 개인 또는 2인의 팀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콘테스트는 1차 사업계획서 심사와 2차 메뉴 조리 심사로 나뉘어지며, 비대면 온라인(Zoom)으로 진행되는 사업계획서 심사에서는 지원자의 사업 수행 능력과 사업 계획을 평가하고, 메뉴 조리 심사에서는 조리 방법과 메뉴 자체에 대한 평가와 함께 메뉴의 시장성 등을 평가할 예정이다.
특히 공드린주방 입주자 선정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콘테스트 특성상 메뉴 평가에는 배달 패키징의 적절성 등도 평가 항목인 것이 눈에 띈다.
이번 콘테스트를 주관하는 (사)한국외식산업진흥원의 김혁 원장은 ‘외식 창업을 생각하는 청년들이 많지만, 창업 전에 자신의 창업 아이템과 사업 계획에 대해 제대로 평가받고, 검증할 기회는 많지 않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많은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성공적 창업은 물론, 그 후의 성공적 경영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기를 바라며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공고 내용은 구리시 홈페이지의 모집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