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의회, 민관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조례 간담회 개최
홍성군의회, 민관과 함께하는 탄소중립 조례 간담회 개최
  • 민형관 기자
  • 승인 2023.09.24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홍성군의회)
(사진=홍성군의회)

충남 홍성군의회는 지난 21일‘탄소중립 조례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간담회는 ‘홍성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과 관련해 의회-홍성군-시민단체가 함께 의견을 논의하고 조정하고자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문병오·권영식·김덕배·장재석·최선경 의원 등과 홍성군청 환경과, 홍성시민기후행동연대 등이 참석해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법’ 시행에 따라 입안 절차에 있던 군 조례안의 조문에 대해 군과 시민단체 간 의견 차이가 있는 내용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앞서 군에서는 조례 제정을 위해 6월 7일 ‘홍성군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녹색성장 기본 조례안’입법예고를 실시했으며, 홍성시민기후행동연대에서는 환경부 참고 조례안 중 중요한 부분들이 우리군 조례안에 반영되지 않은 이유로 조문 변경을 요구하는 의견서를 제출해 조례안 제정 절차가 현재 보류 중인 상태이다.

문병오 산업건설위원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군에서 조례제정 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시민단체 및 주민들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구하면서 “앞으로도 홍성군의회가 군민들의 의견에 귀기울이고, 그 의견이 군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mhk888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