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 8기 출범
신한금융,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 8기 출범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31 1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과 스타트업 협업으로 혁신 추구…상생형 프로그램
신한금융그룹은 31일 서울 명동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8기 출범을 기념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31일 서울 명동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8기 출범을 기념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그룹은 31일 서울 명동에 있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 8기 출범을 기념하는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했다고 밝혔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은 우수한 기술 및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과 혁신을 지향하는 대기업 및 중견기업(이하 수요기업) 간의 성공적인 협업을 지원하는 상생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한 총 331개의 스타트업 중 최종 선정된 19개사가 롯데월드, 아워홈, 현대백화점그룹, KT에스테이트, LG전자 등 5개 수요기업과의 협업 기회를 갖게 됐다.

선정된 스타트업은 △3개월간 수요기업과 협업 미팅 진행 △스타트업 육성 전문가 및 투자자 코칭 △신한 스퀘어브릿지 전용펀드 투자 검토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신한 스퀘어브릿지 오픈이노베이션은 스타트업 육성 및 협업을 통해 혁신을 추구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신한금융은 공감과 상생을 통한 혁신 성장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신한 퓨처스랩'을 중심으로 한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노력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선정 '아기유니콘 200' 프로젝트에 금융권 최다인 31개사, CES 2023최고 혁신상 및 혁신상 수상기업 21개사를 배출하는 등 혁신 스타트업의 활성화를 통한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