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산화 뉴트리션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식품원료 다용도 활용
CJ제일제당은 항산화 뉴트리션(영양) 솔루션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지난 3월 선보인 고기능성 뉴트리션 원료 브랜드 ‘액티브엔리치’의 첫 제품이다. 항산화 원료인 ‘글루타치온’을 함유하고 있다. 이는 발효공정으로 만든 식물성 소재다.
특히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비타민C 기능을 10퍼센트(%) 이상 강화, 피로 물질을 30% 이상 감소시키는 효과가 확인됐다. 근육의 산소 이용 개선 등 운동수행 능력을 높여주는 효과도 나타났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를 앞세워 이너뷰티(먹는 화장품), 피로회복제, 숙취해소제, 에너지드링크 등 각종 식품원료시장 공략에 나선다. 운동수행 능력 증진 효과를 토대로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브이라벨(V-Label)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 추후 비(非)유전자변형(Non-GMO), 할랄, 코셔 인증도 확보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액티브엔리치 부스트는 독보적 발효공법으로 탄생한 식품용 글루타치온 원료”라며 “앞으로도 영양·건강에 대한 다양한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을 통해 Food&Nutrition 분야 토털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baksy@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