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의 윤활유 브랜드 킥스(Kixx)가 윤활유 제품이 등장하지 않는 감성적 스토리텔링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GS칼텍스는 ‘너는 나의 윤활유, Kixx’ 광고 영상이 지난 4월26일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한 달 만에 200만 조회수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GS칼텍스 윤활유 Kixx의 이번 광고는 자동차를 앞세워 윤활유 제품의 성능과 특장점을 표현하는 것에 집중해오던 업계의 일반적인 광고 형태에서 벗어났다. 제품 및 브랜드 노출을 최소화하고 스토리를 강조하는 드라마타이즈 기법으로 새로운 시도라는 설명이다. 특히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으로 윤활유라는 제품군을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인식시키고 Kixx 브랜드만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광고 영상 속 주인공은 농구 경기, 달리기 시합, 불량배를 마주한 경험, 프로포즈 순간 등 삶의 다양한 상황을 맞이할 때마다 항상 곁에서 함께하는 친구의 도움으로 어려움을 헤쳐 나간다. 시련을 이겨내고 승리를 쟁취하는 주인공의 모습을 통해 열심히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격려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또한 윤활유를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친구 혹은 조력자로 의인화해 오랜 기간 고객과 함께해 온 Kixx의 가치를 광고에 담아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고객들에게 초심을 잃지 않고 오랜 세월동안 묵묵히 우리 곁에서 도움을 주는 친구 같은 브랜드인 Kixx의 마음을 전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생활 속, 산업 현장에서 다양한 기계들이 원활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좋은 윤활유 제품을 지속 개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