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지역기업 리조트 3사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평창군, 지역기업 리조트 3사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협약
  • 이중성 기자
  • 승인 2023.05.1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평창군이 16일 오전 11시30분 평창군청 대회의실에서 지역 기업인 ㈜HJ매그놀리아용평호텔앤리조트, KH알펜시아리조트, 휘닉스중앙평창(주)(이하‘협약기업’이라 지칭)과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와 활성화 및 평창군 기부자 예우의 일환으로 평창군 기부자에게 보유한 관광시설 중 일부를 할인하는 내용으로 협약을 체결한다.

이날 협약 체결은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캠페인을 겸해 이뤄진다. 군에 10만원 이상 기부하는 기부자에게는 협약기업의 워터파크, 스키 리프트·렌탈, 관광케이블카의 정상 이용요금 대비 성수기 최소 30%, 최대 40%, 비수기 최소 30%, 최대 50%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할인 쿠폰의 이용기한은 워터파크·관광케이블카는 내년 4월말까지이며, 스키 리프트·렌탈은 23․24동계시즌이다. 또한 각 쿠폰 1매는 2인까지 적용되며, 비수기 성수기 기간은 각 리조트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군은 지금까지 기부자와 향후 기부자 중 10만원 이상 기부자 모두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에 앞서‘평창군 고향사랑기부금 모금 및 운용에 관한 조례’개정을 추진 중으로 기부자에 대한 예우 근거를 마련하기도 했다.

심재국 평창군수는 "지역의 대표적 기업인 리조트 3사가 평창군 고향사랑기부제를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생활인구와 관계인구 증가를 위한 역할에 지역기업도 함께 하는 것은 서로가 상생하는 바람직한 모델이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평창/이중성 기자

lee119c@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