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회
수성구의회, 제255회 임시회 개회
  • 김진욱 기자
  • 승인 2023.05.09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수성구의회)
(사진=수성구의회)

대구 수성구의회는 9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16일까지 8일간의 일정으로 제255회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 처리할 안건은 총 23건으로 ‘수성구 관광진흥 사무 및 관광시설 운영 위탁’ 보고의 건, ‘수성구 국공립어린이집 변경위탁 동의안’ 등 동의안 3건, ‘공유재산관리계획안’ 2건, ‘수성지구2차우방타운 재건축 정비구역 해제(안)에 대한 의견제시의 건’, 박영숙 의원이 대표발의한 ‘대구광역시 수성구의회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 제·개정안 16건을 심사·의결할 계획이다.

개회식 후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정대현 의원이 ‘국가를 위해 목숨바친 참전유공자에 대한 지원 방안 촉구’, 박충배 의원이 ‘수성구 공공건축물과 공공시설물 구축방향에 대한 제언’, 김재현 의원이 ‘수성구 파동지역의 교통대책 마련방안에 대하여’란 주제로 각각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이어 제255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과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을 처리했다.

10일부터 15일까지는 각 상임위원회 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심사하고 16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위원회에서 심사된 안건을 최종 의결한 후 폐회할 계획이다.

전영태 의장은 ”각종 사업의 추진에 있어서 의회와 집행부가 사업의계획과 실행, 마무리까지 소통과 협치를 통하여 행복수성의 공통된 목표를 실현해 나가자“고 말하며, “5월은 가정의 달이다. 그 동안 가족의 소중함을 잊고 지내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볼 것”을 당부했다.

gw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