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4월1주차 호텔·리조트 주요 업계 소식으로는 신라호텔이 스냅 촬영 서비스를 제공하는 호캉스 상품을 선보였고, 워커힐은 8일 창립 60주년을 기념일을 맞아 가족·커플을 위한 프리미엄 객실 패키지를 기획했다. 켄싱턴 여의도는 15일 ‘2023 돌페어’를 열고 돌잔치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신라호텔 "스냅 촬영으로 추억 남겨요"
신라호텔 서울·제주가 ‘인생샷’을 원하는 호캉스족을 겨냥해 ‘스냅 촬영’ 서비스를 특전으로 한 객실 패키지를 내놓았다. 서울신라호텔의 ‘아워 메모리즈’ 호캉스 상품은 영빈관 후정, 박선기 작가의 작품 ‘조합체’ 샹들리에가 잘 보이는 본관 2층 등의 명소를 배경 삼아 스냅 촬영을 할 수 있다. 사진은 미니앨범 형태로 제공 받는다. 제주신라호텔 역시 4월 한 달간 ‘메모러블 모먼트’ 패키지를 통해 호텔의 포토 스팟에서 여행의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담아 캔버스 액자로 제공한다. 단, 해당 서비스는 호텔 레저 전문가 G.A.O를 통해 사전 예약이 필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봄맞이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이달 28일까지 호텔·리조트 주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올인(All-In) 봄캉스’를 운영한다. 올인클루시브(All Inclusive)는 숙박·식사·부대업장 등 모든 시설 사용을 포함한다. 투숙기간 추가 요금을 낼 필요가 없다. 한화 거제 벨버디어의 경우 △스위트 객실 △엘플로어 조식 △치치더테라스 석식 △In&Outdoor Pool로 구성됐다. 브리드호텔 양양은 △레이드백 및 라이즈업 객실 △조식 플래터 △와인플래터 또는 비어캔 치킨 플래터와 감자 맥주를 선보인다. 한화의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정상가보다 최대 30% 할인 받을 수 있다.
◇워커힐, 창립 기념 프리미엄 호캉스 운영
워커힐은 창립 60주년 기념일 4월8일을 맞아 한정판 프리미엄 호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60주년 기념 패키지’의 경우 ‘빛의 시어터’ 입장권(2매)을 공동 특전으로 한다. 그랜드 워커힐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을 겨냥해 포레스트 파크 텐트 이용권, 테이크아웃 피자 등도 제공한다. 비스타 워커힐은 커플 호캉스족을 위해 프리미엄 소셜 라운지 ‘리바’에서 샴페인과 과일안주로 구성된 60주년 세트 메뉴를 제공한다. 워커일은 이 외에도 ‘프리미엄 패키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들을 내놓았다.
◇글래드, 이른 여름휴가 '얼리 써머 패키지'
글래드 호텔은 이른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얼리버드 호캉스족을 위해 ‘얼리 써머 패키지’를 선보였다. 서울지역(여의도·마포·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호텔은 클린 뷰티 브랜드 ‘어나더스케줄’과 협업을 통해 패키지 혜택으로 스킨케어 3종을 제공한다. 어나더스케줄 스킨케어는 민감한 피부에 알맞는 저자극 제품이다. 메종 글래드 제주는 야외 수영장 ‘더 파티오 풀’ 성인 입장권 2매와 선베드 이용권 2시간에 메쉬백·튜브·친환경 타월로 구성된 ‘글래드 풀키트’ 1세트를 증정한다.
◇이랜드 켄싱턴 "호텔 돌잔치의 모든 것"
이랜드 켄싱턴호텔 여의도가 15일 ‘2023 돌페어’를 열고 합리적인 가격의 ‘올인원 패키지’ 등을 선보인다. 이날 행사는 호텔 돌잔치 준비에 필요한 업체 정보와 상담, 예약을 한 곳에서 간편하게 진행하도록 기획됐다. 또 20명부터 70명까지 다양한 규모의 돌잔지 홀을 ‘쇼룸’ 형태로 공개한다. 쇼룸에서는 기본적인 전통 돌상은 물론 생화 장식으로 연출한 현대 돌상까지 직접 볼 수 있다. 상담은 1:1로 전담 매니저와 진행한다. 계약 시 생화 돌상 장식 무료 업그레이드, 키즈 객실 1박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