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무작위 100명 대상…추첨 통해 모바일 음료 쿠폰 제공
SRT 운영사 SR이 고객 소통과 고객경험관리 강화를 위해 '상시 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한다고 14일 밝혔다.
SR은 SRT 앱을 통해 승차권을 예매한 열차 이용객 중 매일 무작위 100명을 선정해 열차 도착 전후 앱 알림 메시지를 통해 만족도 조사를 한다.
조사 항목은 △앱 편리·유용성 △역사 및 열차 청결·편리성과 직원 응대 △전반적 만족도 및 불편 사항 등 14개 항목이다. 구체적인 고객 요구를 파악하기 위한 서비스 제안 문항도 들어있다.
SR은 조사 결과를 분석해 서비스 품질을 관리하고 VOC(고객의 소리) 창구로 접수되지 않는 고객 불만 요소를 발굴해 서비스 개선에 활용할 계획이다.
매월 조사에 참여한 고객 1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음료 쿠폰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종국 SR 대표이사는 "상시 만족도 조사가 고객과 소통하는 핵심 창구로 발전하길 기대한다"며 "고객의 생생한 서비스 경험을 토대로 더 나은 철도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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