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서산시는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확대했다.
19일 시는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공공장소 16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설치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지난해 정부 공공와이파이 사업 신청을 통해 시민들의 자유로운 인터넷 이용을 보장하고 통신비를 절감하고자 추진됐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해미읍성역사캠핑장을 비롯해 △공원 △육아종합지원센터 △작은 도서관 △체육시설 △주민자치센터 등 16곳에 무료 공공와이파이를 추가 구축했다.
시민들은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곳에서 ‘Public WiFi Free’를 선택하면 되며, 보안이 요구될 경우는 ‘Public WiFi Secure’를 선택하고 ID와 비밀번호에 각각 ‘WIFI’를 입력하면 된다.
단, 보안 접속 시 안드로이드는 ID, 비밀번호 입력 후 △EAP방식–PEAP △CA인증서-인증안함 △2단계 인증–설정안함 을 선택하면 된다.
아이폰은 △radius 인증서-신뢰만 선택하면 된다.
서산시 공공와이파이 설치 현황과 이용 방법은 서산시청 홈페이지 △ 서산시청 누리집 △ 정보공개 △ 기타정보 △ 공공와이파이 현황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서산시청 스마트정보과 통신운영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은정 서산시 스마트정보과장은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공공와이파이가 시민의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많이 찾는 공공장소를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산시의 공공와이파이는 총 204곳에 구축돼 있다.
공공와이파이가 설치된 장소는 통신요금 걱정 없이 고품질의 인터넷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으며 지속적으로 설치 요청이 접수되고 있다.
시는 올해 동부전통시장 등 10곳을 선정하고 연말까지 설치를 완료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