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33회 홍천군의회정례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제333회 홍천군의회정례회 행정사무감사 7일차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2.12.01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는 12.1(목) 10시에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종합감사와 행정사무감사 결과 총평을 실시하였다.
홍천군의회(의장 박영록, 부의장 최이경)는 12.1(목) 10시에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종합감사와 행정사무감사 결과 총평을 실시하였다.

강원도 홍천군의회는 1일 오전 10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부서별 종합감사와 행정사무감사 결과 총평을 실시하였다.

국책사업추진단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황경화 위원은 양수발전소 시설 완성에 있어 관내 업체를 이용할 수 있도록 검토를 주문하였다.

행정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용준식 위원은 홍천군내에서 운영하고 있는 휴양시설이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신경 쓸 것을 주문했다.

또한 공무원 직장협의회 회의가 정기적으로 이루어져 협의회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교육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광재 위원은 내면도서관, 서석도서관 업무량 증가에 비해 배정된 차량이 없는 부분을 지적하였으며, 차량이 추가 보충되어 업무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할 것을 촉구하였다.

종합민원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광재 위원은 업무차량이 사고난 후 즉각적인 처리가 이루어지지 않아서 이후에 불필요하게 지출되는 부분을 시정할 수 있도록 주문하였다.

용준순 위원은 홍천군 개발행위 인허가 접수 후 완료까지의 기간이 오래 걸리는 부분을 지적하였고 해당 업무 담당 공무원의 증원을 검토할 것을 촉구하였다.

문화체육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나기호 위원은 서석 영화관, 수영장 건립 사업이 처음 계획한대로 지연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촉구하였다.

일자리경제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광재 위원은 홍천전통시장 주차장 건립 사업의 공사비용이 증액된 부분, 공사기간이 연장된 부분에 관하여 지적하였다.

건설방재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이광재 위원은 건설진흥법에 따르면 관계기관 협의가 잘못된 점, 현장 측량이 잘못된 점 등에 관해 벌점 제도를 규정하고 있으므로, 잦은 설계변경 발생 시 벌점제에 기반한 조치를 취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용준식 위원은 국민 안전보험에 대한 홍보 방안을 구상할 것을 촉구하였다.

황경화 위원은 폭우피해 지원금을 가나다순으로 지급하게 되면서 큰 피해를 입은 군민들의 지급이 늦어지는 점을 지적하였고 재난지원금을 선지급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촉구하였다.

또한 지급 상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군민들께지급 상황을 알려드릴 수 있는 대책 마련이 필요함을 강조하였다.

농촌사회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나기호 위원은 로컬푸드 관련 사업에 군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의 사업 계획을 명시화할 것을 촉구하였다.

기술보급과 소관에 대한 행정사무감사 보충감사에서 나기호 위원은 관에서 운영하는 사업 중 중복 지원받는 보조사업과 많은 금액을 지원받는 보조 사업에 대한 사후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조체계를 마련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보조사업의 효과가 개인에게 국한되지 않고 지역 전체에 긍정적으로 나타날 수 있도록 촉구하였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