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알차게"…YBM넷·삼성생명, 대학생 맞춤 대외활동 운영
"겨울방학 알차게"…YBM넷·삼성생명, 대학생 맞춤 대외활동 운영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2.11.24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포터즈, 캠프, 공모전' 등…취업 전 대외활동 눈길
와베머 1기 모집 이미지.[사진=YBM넷]
와베머 1기 모집 이미지.[사진=YBM넷]

대학생들의 겨울방학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오면서 다양한 경험과 스펙을 만들 수 있는 대외활동 프로그램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채용 트렌드가 직무 경험 중심으로 변하면서 긍정적 평가와 가산점까지 얻을 수 있는 대외활동에 도전하는 대학생들이 많은 모습이다.

24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겨울방학을 효과적으로 보내기 위해 대외활동에 도전하려는 대학생들에 맞춰 기업과 공공기관 등에서 서포터즈, 캠프, 공모전 등 ‘겨울방학 맞춤형 대외활동’을 모집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YBM넷의 온라인 교육브랜드 YBM인강은 ‘2022 토익 인강 체험단 와베머 1기’를 모집 중이다. 와베머는 YBM 대표 강사의 전 강의를 무제한으로 수강한 뒤 사진 및 영상을 활용해 미션 주제에 맞는 SNS 콘텐츠를 제작하는 캠페인이다. SNS 활동을 즐겨 하고 콘텐츠 제작에 열정이 있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신청할 수 있고 서포터즈 및 대외활동 경험자, 콘텐츠 제작 경험자, 영상 편집 가능자의 경우 우대 사항이 적용된다.

총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체험단 선정 시 12월 5일부터 1월 13일까지 공식 체험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체험단에게는YBM 대표강사 전 강의 무제한 수강권, 토익 주관사 모의테스트 12회, ETS ®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등 혜택이 제공되며 수료자에게는 무료 토익 응시권, 와베머 1기 졸업 축하금 등이 발급된다. 지원 기간은 오는 27일까지다.

YBM인강 관계자는 “교육기업으로서 대학생들이 방학 기간 중 어학 공부도 하고 스펙도 쌓을 수 있는 대외활동을 고민했다”며 “MZ세대들의 창의력 넘치는 아이디어와 토익 강의가 만나 탄생할 신선한 콘텐츠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금융인이 되고 싶은 희망자들을 위해 삼성생명은 오는 12월 16일까지 금융 연수 프로그램 1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금융권 취업준비생에게 금융 지식 등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된 삼성 금융연수는 연수자 합격 시 1월 10일부터 13일까지 합숙교육이 이뤄지며, 1월 17일부터 26일까지 현장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교육 내용으로는 금융 및 재무 기초이론, 스피치&PT 스킬, 글로벌 금융 트렌드 등이다. 우수 수료자 중 위촉 시 삼성생명 해외 합작사 방문의 특전이 제공된다.

또한 대학생을 위한 사진 공모전도 열리고 있다. 국가철도공단은 국가철도공단 자산개발사업 7개소의 풍경과 배경 사진을 주제로 한 ‘2022 KR 자산개발사업 대학생 사진 공모전’ 접수를 진행 중이다. 대상은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지원 기간은 1월 23일까지며 결과는 1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