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오늘 유성 스파피아호텔서
충남대 BK21(Brain Korea 21)사업단인 차세대통신인력양성사업단과 차세대정보기술인력양성사업단은 20일 유성 스파피아호텔에서 ‘New IT 산학협력 네트워킹 페어 2010’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충청광역권선도산업지원단, 대덕연구개발특구지원본부,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등 범 충청권 R&D 지원기관 및 기업협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정부의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육성정책에 따라 충청권의 선도산업으로 지정된 New IT 분야에서 기업과 대학의 연결고리를 강화하고, 이를 통하여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인력양성 및 공급과 대학과 기업의 공동 연구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기술세션을 통해 충남대 New IT 분야 교수들의 연구 성과를 발표하여 기업이 궁금해하는 대학교수들의 연구분야 및 내용에 대한 발표 및 토의가 이루어지게 되며 대학과 기업의 공동연구 가능 분야에 대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술세션에 이어지는 네트워킹 세션에서는 충청광역경제권 선도산업지원단과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원본부의 R&D 지원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업추진일정, R&D 추진사례 등이 소개될 예정으로 있어 지역 R&D 사업을 준비하는 기업 및 관련 연구자들에게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정보가 제공된다.
또한 패널토의 시간에는 이경호 충청광역권 선도산업지원단 New IT PD, 오태식 대덕특구지원본부 기술사업화 센터장, 남용현 대덕이노폴리스벤처협회 회장, 김천원 대덕넷 팀장, 김형태 충남대 공과대학장, 김세빈 충남대 산학협력단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가운데 ‘바람직한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R&D 추진체계 형성방안’을 주제로 산-학 상생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토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