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소비자 문제 및 대응 방안 제시
금융소비자연맹은 공정거래위원회 후원으로 청소년 시각에서 바라보는 소비자 문제와 대응 방안을 제시하는 '청소년 소비자 기사 및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주제는 '디지털 소비에서 소비자가 겪는 문제점 및 대응방안', '금융사기(보이스피싱, 투자사기, 게임머니 등) 현황과 예방방안',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문제 및 해결방안' 등 최근 청소년들이 당면하고 있는 소비자 문제다.
공모 분야는 기사(최소 2000자 이상)와 포스터(8절지) 2개 분야이며 공모 기간은 오는 11월13일까지다.
수상자는 전문가 심사를 통해 12월1일 발표할 예정이다.
기사 분야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상(1명, 100만원) △최우수상(3명, 50만원) △우수상(5명, 30만원) △장려상(15만원, 10만원)을, 포스터 분야 수상자에게는 △공정거래위원장상(1명, 50만원) △최우수상(3명, 30만원) △우수상(3명, 10만원) △장려상(6명, 5만원) 수여된다.
수상작은 소비자 문제 대응 방안과 관련된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금융소비자연맹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불합리하거나 개선됐으면 하는 소비자 문제를 공모전을 통해 널리 알려 합리적인 소비문화 형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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