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평거동 주민자치위,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실버 시즌2’ 실시
진주시 평거동 주민자치위,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실버 시즌2’ 실시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2.10.06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65세 노인대상 신체검진 및 치매 인식개선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연계를 통한 민관학 유대관계 조성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실버 시즌2/진주시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실버 시즌2/진주시

경남 진주시 평거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1일 신안주공2차아파트에서 2022년 주민자치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아름다운 동행 행복한 실버 시즌2’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평거주공1차아파트에서 실시된 시즌1 행사가 뜨거운 반응 속에 마무리되어 추진하게 되었으며, 관내 65세 노인인구가 많은 신안주공2차아파트에서 진행됐다..

시즌2 행사에서는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신체검진, 치매선별검사, 노인 우울검사 실시 등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어르신과 대학생이 함께하는 어울림 미션활동을 펼쳤다. 이번 행사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포토존도 설치 운영했다.

또한 올해도 진주대학생연합봉사단 위더스와 연계하여 행사를 추진했으며, 민‧관‧학이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손을 맞잡음으로써 주민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은 “코로나19 거리두기가 점점 완화되는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검진과 여가활동을 함께해주어 감사하다. 앞으로도 노인들의 여가활동과 건강에 관심을 많이 가져주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흥수 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시즌2로 개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행사에 참여해주신 주민들의 바람대로 행사를 매년 개최하여 더 많은 어르신들께서 치매인식 개선 등 행복한 노후 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더욱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