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순창군은 민선 8기 새로운 도약을 위해 10일까지 ‘순창군 행복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누구나 행복하게 순창에서 살 수 있는 지속가능한 순창 발전 방안’으로 △관계인구, 교류인구 증대 방안 △5대 군정목표(군민화합, 지역경제 활성화, 돈버는 농업, 따뜻한 복지, 정주인구 증대) 실현 방안 △기타 행정서비스 향상 및 군정 불편 개선방안 등이다. 이에 관한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순창 군정에 관심이 많은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제안 희망자는 국민신문고, 군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또는 순창군 기획예산실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우수 아이디어는 1차 실무심사와 2차 제안심사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11월 말에 군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 결과 금상, 은상, 동상, 장려상, 노력상 수상자에게는 최대 300만 원 내에서 시상금이 지급된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행복제안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우수 제안은 민선 8기 정책사업으로 적극 반영할 계획이며, 군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관련 자세한 내용은 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기획예산실로 문의하면 된다.
ygjang@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