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여상,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메달 경북 최고
구미여상,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 메달 경북 최고
  • 이승호 기자
  • 승인 2022.10.0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상 2개·은상 5개·동상 5개 등 총 12명 수상
(사진=구미여상)
(사진=구미여상)

경북 구미시에 소재하고 있는 구미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최근 열린 ‘제12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5개 등을 수상, 경북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2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교육부 주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주관으로 지난 9월15일에서 17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 대전여상 외 3곳 시험장에서 분산 개최됐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구미여상은 비즈니스영어를 포함 8개 종목에 참가해 금상 2개, 은상 5개, 동상 5개 등을 수상했다.

수상자는 △비즈니스영어 금상 1명 △금융실무 금상 1명, 은상 1명 △회계실무 은상 1명 △창업실무 동상 1명 △ERP 동상 1명 △세무실무 은상 1명, 동상 1명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은상 1명, 동상 1명 △전자상거래실무 은상 1명, 동상 1명 등 총 12명이다.

취업설계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은상을 받은 이지선 학생(3년)은 “이번 대회에 출전하면서 무언가 해내야한다는 책임감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더욱더 키울 수 있었다”고 했고, 창업실무 부문에서 동상을 수상한 서가은 학생(2년)은 “이번 대회를 통해 소극적이었던 제가 적극적으로 바뀌는 등 제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된 것 같다”고 말했다.

김세경 구미여상 교장은 이번 대회 출전·수상자 모두에게 “인성이 곧 실력”이라며 “특성화고 전문직업인의 소양을 모두 갖춘 구미여상인의 자긍심을 갖고 취업을 향해 꿈을 키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축하했다.

한편, ‘꿈과 열정이 함께하는 꿈드림 행복학교’란 슬로건을 바탕으로 경북 상업계 교육을 선도하는 특성화고인 ‘구미여상’은 매년 공기업뿐만 아니라 금융계열, 대·중견기업, 전문사무직 등 경북도 상업계열 취업률 최고를 자랑하고 있다.

[신아일보] 이승호 기자

lsh6036@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