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자원봉사센터,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영천시 자원봉사센터,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8.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캘리그래피·원예치료 등 4개 과목 수료한 교육생 60명
경북 영천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9일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9일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9일 자원봉사센터 1층 교육실에서 ‘제10기 자원봉사 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은 캘리그래피, 원예치료, 보드게임 지도, 이·미용 4개 과목을 수료한 교육생 60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수료생들은 이후 각 분야별 영역에서 전문 봉사단을 육성 후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시 자원봉사센터는 지금까지 10기에 걸쳐 도배, 벽화, 이미용, 토털공예, 원예치료사, 보드게임 지도사, 예쁜 글씨 등 7개 분야 전문봉사자를 육성했다.

자원봉사자가 원하는 전문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매년 자원봉사 대학 과정을 통해 전문성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 현실에 맞는 전문자원봉사자 양성에 힘쓰고 있다.

구홍우 소장은 “배움에 대한 열정으로 매주 성실히 참여한 모든 수료생 여러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배운 전문기술을 바탕으로 봉사활동 현장에서 재능을 아낌없이 펼쳐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홍석 영천시 행정지원국장은 “나눔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내어 수료한 모든 분들께 경의를 표한다”며 “수료생분들과 함께 앞으로도 사회의 소외된 부분이 없도록 시민이 행복한 위대한 영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