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롯백리뷰' 오픈…모바일 영수증 활성화
롯데백화점, '롯백리뷰' 오픈…모바일 영수증 활성화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2.07.31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앱서 구매 후기 남기고 쇼핑 정보 공유…리워드 증정
롯데백화점 ‘롯백리뷰’ 이미지. [이미지=롯데쇼핑]
롯데백화점 ‘롯백리뷰’ 이미지. [이미지=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업계 첫 ‘모바일 영수증’ 시스템 도입에 이어 모바일 영수증 활성화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탄소중립 실천포인트제’를 전면 도입하고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모바일 영수증을 활용해 구매 후기를 남길 수 있는 ‘롯백리뷰’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전국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에서 구매 후 모바일 영수증을 발급받은 소비자는 누구나 롯백리뷰에 구매 후기를 작성하고 리워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정 상품군 또는 브랜드와 상관없이 오프라인 매장에서 단일 영수증 기준 5000원 이상 구매 후 L.POINT(엘포인트) 적립 시 롯데백화점 앱의 모바일 영수증 메뉴에서 리뷰를 작성할 수 있다.

특히 리뷰를 작성하면 롯데백화점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엘포인트를 1건당 최대 300점까지 적립해주는 리워드 제도도 운영한다.

롯데백화점은 오픈을 기념해 베스트 리뷰어를 선정하는 ‘골드 핑거’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8월1일부터 9월30일까지 오픈 후 2개월간 신규 등록된 리뷰 중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리뷰어 100명을 선정해 등수에 따라 엘포인트를 최대 100만점에서 5만점까지 차등 지급한다. 다만 롯데백화점, 롯데아울렛, 롯데몰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한 상품을 직접 촬영한 사진 또는 일명 ‘착샷’이라고 불리우는 제품 착용 사진 등을 포함해 실제 소비자들의 쇼핑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는 ‘포토 리뷰’ 작성 소비자에 한해 선정할 계획이다.

김지현 롯데백화점 마케팅&커뮤니케이션부문장은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결과 고객, 파트너사의 만족도가 기대보다 높았다”며 “‘롯백리뷰’를 통해 고객들의 모바일 영수증 사용을 늘리고 더 나아가 건전한 리뷰 문화를 형성해 더욱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