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관계자 간담회 개최
영천시,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관계자 간담회 개최
  • 장병욱 기자
  • 승인 2022.06.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천시)
(사진=영천시)

경북 영천시는 지난 3일 시 평생학습관에서 경북도를 포함한 6개의 주최·주관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관계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시가 지난해 신규 평생학습도시 지정에 이어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개최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올해 10월 예정된 행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주최·주관기관 관계자들이 의견을 나누고 행사 추진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박람회 운영 방향 및 기본 계획 △행사 일정 및 행사장 공간 구성 △운영 조직 구성 및 업무 분장 등 다양한 안건을 논의했다.

경북도 내 23개 시·군이 평생학습 정보를 소개하고 평생학습 진흥을 도모하는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는 2013년 구미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이래 매년 평생학습문화 확산을 유도하고 다양한 평생학습 성과를 공유하는 경상북도 최대의 평생학습 축제다.

조명화 평생학습관장은 “내실 있는 준비를 통해 2021년 평생학습도시 신규 지정에 이은 2022년 제9회 경상북도 평생학습박람회 역시 성공적으로 치러내 지역에 평생학습문화를 보다 확산시키고 이를 통해 많은 시민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아일보] 영천/장병욱 기자

bwjang283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