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를 통해 동작구와 아티스트의 문화적 연결고리를 만들어가다
서울 동작문화재단이 온라인을 통해 아티스트와 동작구민의 접점을 넓히는 <액션! 아트챌린지(Action! Art Challenge)>를 진행한다.
<액션! 아트 챌린지>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SNS 문화예술 영상 퍼포먼스 챌린지이다. 2021년 액션! 아트 챌린지에는 음악, 춤, 연극, 마술 등 83팀의 아티스트가 참여했으며, 동작문화재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액션! 아트콘서트 온라인공연이 상영되어 큰 반향을 일으킨 바 있다.
2022년 <액션! 아트챌린지>는 공연이 가능한 예술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 계정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의 문화예술 활동을 3분 내외의 영상으로 촬영해 올리면 참여 완료된다. 영상의 시작에 슬레이트를 치는 동작과 ‘액션!’을 외치고 게시글 본문에는 지정 문구와 해시태그를 삽입해야 한다.
이번 챌린지는 5월 16일부터 7월 29일까지 진행된다.
신청순 참여 90팀에게 소정의 온라인 공연료가 지급되며, 심사를 통해 별도로 선정된 6팀에게는 버스킹 공연료 150만원이 추가 지원된다. 챌린지의 자세한 내용은 동작문화재단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작문화재단 관계자는 2년째를 맞는 <액션! 아트챌린지>의 사업 추진을 통해 다채로운 방식으로 문화예술을 실현해가는 역사문화도시 동작구의 위상을 대내외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허인 기자
hurin0208@hanmail.net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