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99딜’이 신규 소비자 유치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99딜’은 신규·휴면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쓱닷컴이 엄선한 인기 장보기 상품 중 한 가지를 선택해 99%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SSG닷컴은 지난해 12월부터 다섯 차례 진행한 ‘99딜’ 행사 실적을 분석한 결과 행사 기간 동안 ‘쓱배송’을 처음 이용한 소비자 수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38% 늘어났다고 20일 밝혔다.
같은 기간 유입된 전체 신규 소비자 중 이들이 차지하는 비중도 61%에 달했다.
특히 온라인 소비에 익숙한 MZ세대(15세~41세) 쓱배송 신규 소비자는 이 기간 평균 60% 늘어났다. 세부적으로는 20대 신장률이 89%를 기록하며 전체 신장률의 두 배를 웃돌았고 30대는 47% 증가했다.
이 기간 쓱배송을 처음 이용하는 소비자는 전년 대비 66% 늘었다.
SSG닷컴은 ‘99딜’의 집객 효과는 파격적인 혜택, 쓱배송의 편리성, 상품 구성이 맞물린 결과라고 분석했다. 체감 물가가 계속해서 오르는 상황에서 인기 장보기 상품을 99% 할인가에 구매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한 점이 신규 소비자들의 이목을 끌었다는 것이다.
SSG닷컴은 이 같은 소비자 반응과 비대면 소비 트렌드 활성화로 온라인 장보기 수요가 급격히 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99딜’ 추가 행사를 실시한다.
이 기간 SSG닷컴은 신규 소비자와 지난해 3월1일 이후 구매 이력이 없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99%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쿠폰을 적용할 수 있는 상품은 참외, 간편식, 바디워시, 밥용기 등 6가지다.
쓱배송, 새벽배송 상품 1만 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무료배송 쿠폰 3장도 함께 준다. ‘99딜’ 행사 상품을 사는 경우 100원 이상만 추가로 구매하면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SSG닷컴은 향후 ‘99딜’을 신규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대표적인 장보기 행사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행사를 월 단위로 지속 운영하는 한편 상품 추천 댓글 이벤트와 투표를 진행하고 이를 행사 상품 선정에 반영해 화제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경준 e프로모션팀장은 “99딜 행사는 소비자들이 ‘쓱배송’을 처음 접하는 핵심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에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더한 장보기 행사로 신규 고객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