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장' 테마 차별화 공간 구성, 20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큐레이션
온라인 여성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오프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W컨셉은 18일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3층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W컨셉은 경기도 용인시 죽전동에 위치해 판교, 분당 등 인근 도시로의 접근성이 높고 젊은 소비자의 유입이 많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의 상징성을 활용해 입점 브랜드를 소개하고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W컨셉은 앞서 지난해 10월29일부터 2주간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 팝업스토어를 열어 소비자 반응을 살폈다. 그 결과 매출은 자체 목표 대비 2배 이상을 기록했다.
W컨셉은 신세계그룹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잇는 O4O(Online for Offline) 전략을 본격적으로 실행해 성장에 박차를 가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소재와 디자인 차별성이 돋보이는 디자이너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점에 착안, 디자이너 브랜드 옷을 직접 입어보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통해 이들을 중점 공략한다.
W컨셉은 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위해 공간 구성에 공을 들였다.
W컨셉은 매장의 테마를 소비자와 소통하는 공간이라는 의미에서 ‘W컨셉 더 그라운드(W CONCEPT THE GROUND)’로 정하고 소통하는 ‘광장’ 형태로 원 모양의 개방형 구조로 레이아웃을 잡았다. 원형 공간 양 옆의 기둥에는 LED 디지털 사이니지를 둬 W컨셉의 정체성인 온라인을 표현하고 오프라인과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이 매장에서는 7000여개 입점 브랜드 중 20여개를 만날 수 있다.
W컨셉 관계자는 “신세계백화점 경기점 매장 오픈을 통해 고객 쇼핑 편의성 증대는 물론 기존 입점 브랜드의 오프라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W컨셉의 첫 오프라인 매장에서 다양한 디자이너 브랜드를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