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中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 손잡고 무착륙관광비행
티웨이항공, 中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 손잡고 무착륙관광비행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2.2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 아시안게임 관광 정보 제공…설명회 개최
티웨이항공 승무원, 탑승자들이 지난 18일 중국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와 진행한 무착륙비행 기내에서 기내 이벤트를 진행·참여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 승무원, 탑승자들이 지난 18일 중국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와 진행한 무착륙비행 기내에서 기내 이벤트를 진행·참여하는 모습. [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중국 항저우(杭州) 저장성(浙江省) 관광마케팅센터와 함께 무착륙 관광비행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무착륙 관광비행은 2022년 아시안게임이 개최되는 저장성에 대한 관광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번 무착륙관광비행은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40여명의 일반 승객들을 모집해 지난 18일 1차 비행을 진행했다. 내년 1월15일에는 2차 무착륙 비행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8일 진행된 무착륙 비행에서 탑승자 모두에게 아시안게임 에코백과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가 제공하는 선물을 웰컴 키트로 증정했다.

또 이날 비행 중에는 기내 이벤트를 진행해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대한 소개와 퀴즈를 통해 아시안게임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정답을 맞힌 탑승자에게는 아시안게임 조직위원회에서 제공한 기념품을 증정했다.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는 무착륙 관광비행편이 인천공항에 도착한 후 인천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RUBIK홀’에서 탑승객을 대상으로 ‘중국 여행의 아름다운 순간을 저장(浙江)해 드릴게요’라는 주제의 관광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2022 항저우아시안게임 및 저장성 관광자원 홍보 안내 등을 통해 다양한 관광정보 제공과 추첨행사를 통해 제주왕복 항공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했다.

정진철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 부센터장은 “이번 무착륙관광비행과 설명회를 통해 코로나19로 침체된 중국관광 마케팅을 재활성화하고 코로나19 이후 저장성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서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통해 중국 저장성관광의 기대감을 조성하고 실제 저장성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는 지속적으로 무착륙 관광비행 상품에 대한 사전·사후 응모 이벤트를 시행한다. 이후에도 음식, 드라마, 역사 등 중국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테마의 저장성 일대 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할 계획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중국 저장성 원저우 정기노선 등 다수의 중국 취항 노선을 보유하고 있어 앞으로 중국 저장성과 더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