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진출 국내 게임 중 신규 IP 최다 사전예약자 달성
엔픽셀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의 일본 사전예약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로 국내 서비스에 이어 오는 18일 일본 서비스를 앞두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 8월부터 일본 현지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은 물론 사전예약 이벤트를 전개 중이며 일본에 출시된 국내 게임 중 신규 IP(지식재산권)로는 가장 많은 사전예약자 300만명을 돌파하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엔픽셀은 지난 8월 현지 쇼케이스를 통해 일본 게임업계를 대표하는 거장 ‘아마노 요시타카’와 ‘시모무라 요코’와의 협업을 시사한 바 있으며 지난 10월 진행된 ‘도쿄게임쇼 2021’에 참가해 현지 성우진 160여명이 참여한 일본어 버전을 공개해 현지 유저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그랑사가’의 일본 서비스는 엔픽셀의 100% 자회사 ‘게임플렉스(GAMEPLEX)’가 담당하며 일본 인기 록 밴드 ‘RADWIMPS(래드윔프스)’가 참여한 특별 애니메이션 광고를 선보이는 등 정식 출시까지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이는 첫 번째 타이틀로 개성 있는 캐릭터와 살아 움직이는 무기 ‘그랑웨폰’을 수집하고 육성하는 재미를 통해 신규 IP로서는 이례적으로 국내 사전예약자 500만명을 돌파하며 지난 1월 정식 서비스에 돌입, 서비스 300일을 앞두고 이용자 중심의 콘텐츠 업데이트에 주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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