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김장철 대비 김치 방송 집중 편성
NS홈쇼핑, 김장철 대비 김치 방송 집중 편성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0.22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량 분석, 총각김치·갓김치 등 별미 김치 구성 강화
[이미지=NS홈쇼핑]
NS홈쇼핑의 김치 판매방송 대표컷[이미지=NS홈쇼핑]

NS홈쇼핑은 김포족(김장을 포기하는 사람)이 늘면서 김장철을 대비 포장김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김치 방송을 집중 편성했다고 22일 밝혔다.

실제 NS홈쇼핑이 TV홈쇼핑 방송 김치 상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김장을 준비하는 10월1일부터 12월15일 기준 2018년 대비 2019년의 김치 상품 총 주문량(판매 건수)은 68% 늘었고 2020년에는 2019년 대비 5% 늘었다.

또 배추김치 구성보다 총각김치, 갓김치 등 별미 김치 구성의 판매량이 눈에 띄게 늘었다. 2018년에는 별미 김치 상품 주문량이 같은 기간 전체 포장김치 판매 대비 7%정도였지만 2019년에는 16%를 차지했고 2020년에는 42% 비율을 차지했다.

NS홈쇼핑은 이에 김장철을 맞아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별미 김치 상품을 전진 배치했다.

NS홈쇼핑은 25일 오전 11시50분 ‘예소담 포기김치 11㎏’, 26일 오후 7시35분 ‘빅마마 맛있는 김치 11㎏’을 각각 판매한다. 또 T커머스 방송채널인 NS샵플러스에서는 22일 오전 5시 ‘담금채 가을 별미 김치 3종’, 26일 오후 5시40분 ‘이종임 가을별미김치’ 등을 소개한다.

조정희 TV건강식품개발팀 팀장은 “김장철을 대비해 배추김치 외에도 다양한 별미 김치를 선보일 수 있도록 김치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며 “김장철 특성과 트렌드에 맞춘 김치 상품 개발뿐만 아니라 앞으로도 기능성 배추, 구독 경제 시대에 맞는 김치 구독 서비스 등 포장김치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